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정선 백운산 등산 동강 조망 최단코스 100대 명산 12좌 인증

산이 좋아 산에 다닌다/명산100도전

by 한부분 2020. 6. 17. 10:53

본문

정선 백운산 882m 등산 동강 조망 최단코스 블랙야크 100대 명산 도전 12좌 인증

녹음이 짙어진 초여름 2020년 6월 15일 강원도 정선 백운산에 최단코스로 올라 산중턱에서 동강의 물줄기를 바라보고 왔습니다.

정선 백운산 최단코스 등산을 하려면 네비주소를 정선군 신동읍 점재길 79를 찍고 도착하면 주차 가능 하겠습니다. 지번주소 신동읍 운치리 1148번지에서 백운산 최단코스 들머리를 찾을수있겠습니다. 정보는 정확 했으나 들머리 200m 전에 안전하게 주차하고 동강보기에 나섰습니다. 아직은 공사 중인 것으로 보이는 들머리 초입에 주차공간이 있다는 것을 알았지만 200m를 더 걷는 것으로 한것입니다.

정선 백운산 최단코스 : 오후1시30분 출발 점재마을 들머리고도 246m> 백운산 정상석 882m 3시20분 하산> 4시20분 원점회기 산행거리 5km 2시간 50분

점재를 출발해 백운산 최단코스 들머리로 들어서면 밭길을 지나 초반부터 급경사로 종아리에 압박을 줍니다.

블랙야크 100대 명산에 도전하면서 나홀로산행이 많고 최단코스를 운영하게 되는데 최단코스는 산이 낮아지는게 아니라 거리를 짧게 가는 만큼 급경사를 올라가야하기에 체력소모가 많고 시간을 단축하기는 쉽지 않구나하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강원도 정선 동강의 가운데 위치하는 백운산은 경관이 아름답고 흰 구름이 늘 끼어 있다해서 산이름이 유래 되었다고 합니다. 정선 백운산 최단코스 점재를 출발한지 800m를 올라오면 정상까지 가는 1.1km 구간은 칼바위에 경사도가 높아 절반은 네발로 기어 올라야하는 위험한 구간이 많습니다. 힘든 산입니다.

힘들게 올라가는 발길에 나무 사이로 조망되는 동강 물줄기를 바라보면 잠깐잠깐 쉬기를 자주 하게 됩니다. 더운 날씨지만 산 중턱에는 시원한 바람이 많이 불어 땀을 식혀 줍니다.

높이 올라갈수록 동강 조망은 아름답고 좋다. 그런데 이게 정선 백운산 최단코스 조망의 전부입니다. 정상에서는 별다른 조망을 할 수 없었습니다.

2020년 6월 15일 오후 3시 10분 강원도 정선 #백운산 정상석 인증합니다. #은평뉴타운산악회 현수막 인증.

나홀로산행으로 정상에 오르면 정상석 인증샷을 셀카로 찍어야 하는데 이게 좀 어렵습니다. 내 맘같지 않아요 ㅠㅠ

#덕분에챌린지 #덕분에캠페인 #의료진덕분에 인증 성공!!!! 서둘러 하산 합니다. 돌아갈 길이 멀어서....

빠르고 무사히 점재로 원점회기 완료!!! BAC 명산100 도전 동강 백운산 인증 12/100 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