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우산동 장구봉 둘레길 단계천 벚꽃만개 봄 산책

일상다반사/생활정보

by 한부분 2020. 4. 5. 11:02

본문

728x90

원주 우산동에는 장구봉 둘레길이 있습니다. 아침 산책길로 한적한 시골길을 걸으며 봄을 느껴봅니다.

코로나19 감염병의 확산으로 인하여 고강도 사회적거리두기를 2주더 연기 하고 개학도 온라인 개학으로 대체 되었네요. 예상보다 장기화 되고있는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은 경제에 많은 부담을 주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나 전세계적으로 잠시멈춤이 강제 받으면서 코로나19의 역설도 기사화 되고 있습니다.

마스크착용이 일상화되고 손씻기 생활화로 독감 또는 감기환자가 줄었다고 합니다. 차량운행의 감소와 공장가동의 중단은 탄소배출량을 줄여주고 있다는군요. 미세먼지도 줄고 봄황사도 줄었습니다. 몇년새 느껴보지 못한 맑고 화창한 봄날을 봅니다.

원주퍼스티지더올림 오피스텔을 출발해 원주 상지영서대학교 정문 앞에 위치한 상지대 한방 병원까지 600m를 걸어 장구봉 둘레길 1,2코스로 산책길을 잡았네요.

한적한 시골길을 지나 고속도로 지하 통로를 돌아 장구봉 둘레길 3코스로 진로를 바꿔 원주 우산 일반산업단지 쪽으로 방향을 바꿔 단계천으로 향합니다.

편리한 인프라를 다갖춘 구도심에 가까운 일자리 우산일반산업단지를 끼고있고 원주 상지대학교, 상지영서대학교 학생 1만 5천여명이 공부하는 동내가 원주 우산동입니다. 가볍게 트레킹하기 딱 좋은 장구봉 둘레길를 걸어보니 주변에 추천해도 될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봄 벚꽂이 만개한 단계천은 생태하천 복원사업이 착공을 해 공사가 진행 중입니다. 단계천 생태하천 복원사업이 완료 되는 2023년에는 서울 청계천이 부럽지 않은 친수공원으로 조성되어 원주시민들에게 사랑받는 공간으로 거듭나게 될 것이 예상됩니다.

단계천 개발의 최대 수혜는 원주퍼스티지더올림 오피스텔이 될것으로 보이는데요. 원주퍼스티지더올림 오피스텔 1층 테라스 상가와 단계천이 맞다아 있기 때문입니다.

우산동 장구봉 둘레길 트레킹 5km 50분 걸어습니다. 살기 좋은 원주 우산동에 지상 19층으로 비교불가 우뚝들어선 원주퍼스티지 더올림 오피스텔이 준공후 분양 중인데요. 원룸 복층형 오피스텔이 1억 종자돈 투자 하시면 3채 운영할수있는 임대사업자가 될수 있습니다.
회사보유분 특별 분양 상담에는 중개수수료도 안들어갑니다. 투자전문 상담사에게 안내 받아 보세요. 상담문의 1661-4281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