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홍성 용봉산 충남 가야산 등산코스 최단코스 명산100도전 22/23좌

산이 좋아 산에 다닌다/명산100도전

by 한부분 2021. 4. 17. 13:37

본문

1일2산 도전 홍성 용봉산 381m 충남 가야산 678m 정상석 인증 블랙야크 명산100 도전 22좌/23좌

은평뉴타운을 출발해 2시간40분을 달려 용봉산 입구 유료주차장에 11시 도착했다. 무료주차장을 찾을 수도 있겠지만 산행코스와 일정을 고려해서 유료주차장에 주차하고 주차비 3천원을 지불했습니다.

주차장을 출발해 용봉산 시네마 자동차극장을 지나 구룡대매표소에서 용봉산 휴양림 이용요금 1000원을 내야합니다. 산행동지는 은평뉴타운산악회 현 총무님이신 쫑가와 함께 합니다.

홍성 용봉산 등산코스
들머리 : 용봉산 유료주차장 (충남 홍성군 홍북읍 상하리 87) - 구룡대매표소 - 거북바위 - 병풍바위 (의자바위) - 용바위 - 삽살개바위 - 물개바위 - 악귀봉 - 두꺼비 바위 전망대 - 행운바위 - 솟대바위 - 노적봉 - 용봉산정상 - 최영장군 활터 - 휴양림관리사무소 - 원점회기

2021년 4월 15일 목요일 11시 20분 용봉산 구룡대매표소를 들머리로 행복한 산행을 시작합니다. 용봉산 자연 휴양림 돌간판을 지나면 병풍바위로 올라가는 등산로를 만납니다. 여기서 5분만 올라가도 내포신도시 조망이 되고 거북바위를 만나게 됩니다. 절경인 바위를 배경으로 사진도 찍고 쉬엄쉬엄 산을 즐기며 올라갑니다.

거북바위입니다. 거북 목에 서봤습니다. 거북 등에도 올라보고 멀리 떨어져도 보고 하면서 거북바위를 이해 했네요.

노적봉에서 조망한 병풍바위입니다. 병풍바위 위에는 의자 바위가 있습니다. 병풍바위까지 올라왔다면 의자바위에서 쉬어가셔도 좋겠습니다.

출발해서 40분을 올라왔네요. 12시에 의자바위 바위에 도착했습니다. 아직 갈길은 멀지만 적당한 자리를 잡아 요기하고 올라가기로 합니다.

소박한 점심상입니다. 용봉산 구간구간에 쉬기 좋게 나무벤치와 평상이 잘 설치되어 있네요.

충남도청 내포신도시를 한눈에 조망 할 수 있는 용바위 전망대입니다. 용봉산은 충청남도 홍성군 홍북면과 예산군 덕산면·삽교읍에 걸쳐있는 산으로 산 전체가 바위산으로 기이한 절경을 보여주어 충남의 금강산이라고 합니다.

용바위 !!! 왜? 용머리 모양인가요? 잘 이해 되지 않지만 용바위라고 하네요. 용바위에서 부터는 능선을 오르내리며 설악산 축소판 같은 풍경을 즐길 수 있는 등산 코스가 이어 집니다. 기암괴석이 아름다운 충남의 금강산 용봉산은 바위와 소나무가 많아 그 어울림이 멋스럽게 느껴집니다.

용바위에서 악귀봉으로 능선을 내려가면 임간휴개소인데 평상과 벤치가 많아 쉬어갈 수 있는 곳입니다. 우리는 그냥 통과해서 악귀봉으로 향합니다. 악귀봉 능선을 오르며 만난 삽살개 바위. 꼬리와 귀 눈과 코가 강아지 모양이긴 합니다.

물개바위는 그럴사 합니다.

용봉산 악귀봉368m에 오후 1시 20분에 도착했네요. 악귀봉 전망대로 가서 두꺼비를 만나봅니다.

두꺼비 한마리가 보이시나요? 악귀봉 전망대에서 만나 볼 수 있겠습니다. 이곳 전망대에서 수덕사를 품은 예산 덕숭산과  서산 가야산을 조망할 수 있겠습니다.

악귀봉을 넘어 노적봉으로 향합니다. 노적봉에 오르는 길에서 행운바위를 만납니다. 작을 돌맹이를 던저 올려야하는데 주변에 돌맹이가 없습니다. ㅠㅠ 미리 몇개 준비했어야 합니다.

행운바위를 지나 오르면 바로 솟대바위를 만나고 이어 노적봉 정상입니다. 노적봉에서는 용봉산의 멋진 전경을 조망 할 수 있는 최고의 뷰 포인트입니다.

오후 1시 50분 노적봉 351m 에서 악귀봉을 조망합니다. 악귀봉 뒤로 덕숭산이 있고 멀리 가야산 원효봉과 가야봉이 조망 됩니다.

오후 2시 10분 블랙야크 명산 100 도전 22좌 홍성 용봉산 381m 정상 GPS인증 성공!!! 다음 일정을 위해 최영장군 활터로 하산길을 잡습니다. 급경사로 하산해서 휴양림 관리사무소를 지나 주차장으로 원점 회기 합니다.

1일2산 목표로 일정을 잡았으니 다음 목적지는 충남 가야산 최단코스입니다.

충남 가야산 초초초최단코스

가야산 중계탑 100m 전 주차 ~ 중계탑 입구 우측 - 가야산 정상  678m 인증 - 원점회기

용봉산 주차장을 떠나 가야산 KBS중계탑까지 차로 이동합니다. 네비게이션 잡히지 않는 산길을 올라가야합니다. 네비는 정일연수원을 찍고 가는게 도움이 되겠습니다. 정일연수원 정면쪽으로 포장된 1차로 산길을 하염없이 올라가야합니다.

산불감시초소를 지나 철탑아래에 주차하고 샛길로 빠저 내려가면 가야봉 50m 지점 등산로를 만나게 됩니다. 왕복 500m 구간 정상인증입니다. 블랙야크 명산 100도전 충남 가야산 가야봉 678m 정상 인증 23좌 인증 성공!!!

가야산 등산코스는 덕산도립공원 가야산지구 주차장에 주차하고 상가리 마을 회관을 거처 남연군묘를 지나면 상가저수지에 이른다 이곳을 들머리로 석문봉653m 가야봉 678m을 올라갈 수 있겠다. 능선끝에 보이는 봉우리가 석문봉이고 산아래 보이는 저수지는 상가저수지다.

가야산은 해발 678m로 서산에서는 물론 충남의 서부 지역에서 제일 높은 산이다. 주봉은 가야봉이며 남쪽으로 원효봉이 있고 북쪽으로 석문봉(653m)이 있으며 북동쪽에 옥양봉(621m)이 있다. 서쪽으로는 해미읍성이 있고 멀리 안면도까지 조망 할 수 있다.

서둘러 귀경길을 잡았지만 집까지 달려야 할 시간은 3시간이네요. 서해안고속도로, 제1순환도로 목요일 오후인데도 징하게 밀리더이다. 여튼 1일 2산 성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