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코엑스마곡-르웨스트 내년 10월 개장예정 하이엔드 실버타운도 인기

개발호재 속보/지역 개발 호재

by 한부분 2023. 6. 1. 15:51

본문

728x90

건강하고 사회활동이 왕성한 고령층이 늘어나면서 재력 있는 베이비부머 세대가 본격적으로 실버타운을 찾고 있습니다. 
한적한 외곽보다는 도심 역세권을 선호하고 가격이 비싸도 고급 서비스를 원하는 이른바 '뉴 시니어'가 늘어난것으로 풀이됩니다. 도심 속에서 건강한 몸으로 왕성한 사회활동을 펼치는 고령층이 많아졌기 때문입니다.

롯데건설이 서울 마곡동에 짓는 시니어 레지던스, 즉 고급 실버타운 VL르웨스트 모델하우스에서는 선착순 호실 지정 계약 중입니다.

강서구 마곡 MICE 복합단지내에 짓는 하이엔드 실버타운 VL르웨스트는 지하6층에서 지상 15층, 4개동, 총 810실 규모로 2025년 9월에 들어설 예정입니다.

단지 인근에 지하철 5호선과 9호선, 공항철도 등이 자리 잡고 있어 입지가 아파트 못지않습니다. VL르웨스트는 시니어 타운 설계부터 호텔식 서비스까지 모든 것을 제공하는 특화된 시설입니다.

셰프가 관리하는 식단을 제공받고 골프·다트·영화관 등 각종 문화시설을 한 공간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노인 맞춤형 구조로, 문턱을 모두 없애고 건강에 이상이 있을 시 즉시 조치가 가능하도록 시설을 구비했습니다. 각 방마다 센서가 부착돼 관제실에서 심박수, 호흡수 등 이상신호를 실시간으로 감지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사회·문화생활을 함께 누리고 싶어 하는 '뉴 시니어'라면 지금 당장 즉시 문의하셔서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브이엘르웨스트 모델하우스는 예약 상담제로 운영 중입니다.

머니투데이 2023.05.11. 우경희 기자 기사

코엑스가 마곡마이스PFV 소유 강서 '마곡마이스 전시컨벤션센터' 협력 운영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계약에 따라 마곡마이스 센터의 공식 명칭이 '코엑스마곡-르웨스트'로 확정됐다. 향후 10년 동안 코엑스가 운영을 맡는다.

코엑스마곡은 2024년 10월 개장 예정이다. 총 6만1154㎡ 연면적에 주차대수는 2460대까지 수용이 가능하다. 전시 공간은 7600㎡로 400부스 규모의 전시회 개최가 가능하다. 회의 공간은 7000㎡로 동시에 1400명 수용 가능한 컨벤션홀을 포함하고 있다. 대형 컨벤션을 개최할 수 있는 최적화된 시설로 조성 중이다.

코엑스는 서울 강남에 초대형 복합공간인 무역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이 경험을 토대로 마곡마이스 복합지구 핵심 시설인 '코엑스마곡-르웨스트'를 중심으로 강서구 일대를 서울 서부권 마이스의 중심지로 육성할 예정이다.

이번 계약으로 서울 서부권에서 관광, 숙박, 쇼핑, 문화 등 연관 산업에 파급력이 큰 마이스 산업이 활성화 될 것으로 예상된다. 지역 경제와 도시마케팅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코엑스마곡은 인근에 산업단지와 서울식물원, LG아트센터 등 문화시설 등이 밀집해 있다. 다양한 산업분야의 국내외 전문가들로부터 행사를 개최할 수 있는 최적의 입지와 환경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코엑스는 전시컨벤션 뿐만 아니라 다양한 문화이벤트를 개발해 코엑스마곡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나선다. 특히 지역 내 호텔 등 다양한 문화 시설들과 연계해 페스티벌 등 도심형 축제 이벤트를 기획하고 있다. 바이어와 시민들에게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이동기 코엑스 사장은"마곡은 서울 서부권 최적의 마이스 개최지로서 이미 대관 문의가 들어오고 있어 향후 운영 전망이 밝다"며 "'코엑스 마곡'의 조기 활성화를 통해 지역 경제와 문화산업의 활성화는 물론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해 나 갈 것" 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