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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양속보]귀한소형 서울 한정거장 지축역 라코드 오피스텔 모델하우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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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양속보]귀한소형 서울 한정거장 지축역 오피스텔 라코드 모델하우스 방문예약

2021년의 가성비 높은 투자! 지축역 첫 번째 오피스텔에서 투자의 정답을 찾다!!!

서울 옆세권 지축역 중심상업지구 직주근접 소형 오피스텔 라코드 분양!!!

서울의 중심으로 이어지는 명품자족도시 지축지구는 수익형 부동산 투자처로 급부상 중인데요. 초 서울권 지역 이라고도 하고 서울 옆세권 이라고도 하며 서울과 고양시를 연결하는 집중허브 상권으로 불리우기도 합니다. 고양시 덕양구 지축지구는 지하철 3호선 지축역을 중심으로 중심상업지역이 올해 2021년 부터 개발 중 인데요 하루가 다르게 공사가 진행 되고 있습니다.

아파트 시장에 대한 규제가 지속되면서 청약과 대출, 세제혜택을 노릴 수 있는 비아파트 수익형 부동산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1~2인 가구가 늘어나면서 주거문화에도 변화 바람이 불고 있는데요. 규제가 집중되고 상대적으로 가격은 비싼 아파트보다는 비교적 규제로부터 자유롭고 가격 경쟁력이 있는 소형 주거형 오피스텔을 2030세대에서 찾고 있는 추세입니다. 1~2인 가구가 꾸준히 증가하면서 나홀로 세대의 주거지로 초 소형 오피스텔이 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통계청의 2020 인구주택총조사에 따르면 지난해 2020년 11월 1일 기준 총가구 수는 2천148만 가구로 2019년 대비 2.8% 59만 가구가 늘었습니다. 가구원 수별로 보면 1인 가구는 664만3,000명으로 전체 가구의 31.7%를 차지했습니다. 1인 가구가 전년보다 8.1%나 늘면서 통계청이 2019년 발표한 예측치를 넘어섰습니다. 연령대별 1인 가구 증가 현황을 보면 20대와 30대 1인 가구의 증가가 두드러졌는데요. 지난해 2020년 20대 1인 가구는 전년보다 14만9000명(13.3%)이 늘었고, 30대는 80만 명(7.7%)이 증가했습니다. 전체 1인 가구에서 40세 미만이 차지하는 비중도 37%로 전년보다 커졌습니다. 고령화에 따른 사별 등으로 나타나는 1인 가구 증가보다 미혼·만혼으로 인한 영향이 더 크다는 뜻입니다.

1인가구 비율이 30%를 넘어서는 등 1∼2인 가구 비중이 60%에 육박하면서 원룸 또는 1.5룸 등의 소형 주거용 오피스텔이 각광  받고 있습니다. 오피스텔은 아파트에 비해 가격이 저렴한 데다 1가구 2주택에도 해당되지 않아 임대수익용으로도 제격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최근 아파트처럼 가구당 1대의 주차장을 갖춘 오피스텔이 대세를 이루면서 30㎡ 이하 소형 면적으로 구성된 원룸 오피스텔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주차장법 개정에 따라 오피스텔도 아파트와 동일하게 전용면적 산정방법과 세대기준을 적용하면서 오피스텔의 1실1대 주차장이 의무화됐습니다. 이에 따라 소형 면적 오피스텔 입주자의 편의성이 높아져 청약수요가 몰리는 분위기입니다.

소형 원룸 오피스텔 수요층으로 꼽히는 20대 연령층의 자동차 보유 대수가 늘어나면서 주차장 확보가 청약 선호 관건으로 떠오른 상황입니다. 국토교통부 통계에 따르면 올해 6월 기준 20대의 자동차 등록대수는 54만3,040대로 10년 전 45만7,063대에 비해 18.8% 증가했습니다. 이 가운데 20대 여성의 자동차 등록 대수는 10년 전에 비해 31% 늘어난 18만6,048대로 나타났습니다.

전용 20~30㎡ 안팎의 소형 면적이면서도 1실1대 주차장을 갖춘 오피스텔은 준공 후 임대를 놓기에 유리한 여건이어서 투자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겠습니다. 중심상업지구 인근이나 지식산업센터가 대규모로 공급되는 주변 또는 역세권에서 공급되는 오피스텔은 임대수요도 풍부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라성건설에서 지하철 3호선 지축역에서 300m 거리인 업무 B1-4-1,2 블럭에 들어서는 라코드 오피스텔을 분양합니다. 지하5층 ~ 지상7층 규모로 지축역세권 최초 소형 주거용 오피스텔입니다. 전용면적 △23.53㎡ 114실, △20.25㎡ 66실로 총 180실로 구성됩니다.  싱글족의 라이프 스타일을 철저하게 고려한 가장 선호도 높은 원룸 신평면 인테리어로 설계 되었습니다.

지축역 오피스텔 라코드는 우수한 교통환경과 개발호재를 자랑하는데요. 서울 한정거장인 지하철 3호선 지축역을 걸어서 3분 내외로 이용할 수 있는 초역세권에 위치합니다. 현재 광역교통망 확충의 일환으로 공사 중인 GTX-A 연신내역까지는 두정거장이면 갈 수 있습니다.  제4차 국가철도망계획 확정으로 인근 부동산을 들썩이게한 신분당선 서북부연장선은 단지 인근을 지나게 될 것 으로 보여집니다. 

수도권 제1순환 고속도로 통일로 IC까지는 차량으로 10분대에 도달할 수 있으며 지난 해 11월 개통된 서울 문산간 고속도로를 이용해 상암DMC업무지구와 마곡지구로도 빠르게 이동 할 수 있습니다. 원흥-강매 간 도로와 화정-신사간 도로, 통일로 등을 이용해 서울 수도권으로 빠르게 이동 할 수 있습니다. 은평구에는 통일로우회도로인 가양대교 북단 연결도로와 은평새길 등이 예정 되어 있습니다.

지축역인근은 서울 옆세권으로 생활환경도 우수합니다. 주변에 스타필드 고양, 이케아 고양점, 삼송 하나로마트, 은평 롯데몰이 근접해 있고 은평성모병원, 삼송테크노밸리, MBN 미디어센터 등이 가까워 직주근접을 원하는 직장인 잠재 수요도 충분할 것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또한 북한산과 노고산 등 천혜의 자연환경을 품고 있어 녹지조망도 뛰어나고 도보로 창릉천 산책로와 자전거도로를 이용할 수 있겠습니다.

고양시 덕양구 지축지구 인근에 조성되는 창릉신도시 개발은 대형 호재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창릉신도시는 수도권 서북부권의 대표적 일자리 거점 지역으로 812만7,000㎡(246만평) 규모로 조성됩니다. 3만8,000가구의 주택이 들어서며 계획인구는 9만2,000명입니다. 판교의 2배가 넘는 130만㎡(40만평) 규모의 자족용지가 계획 되어 있음을 주목해 봐야 할것입니다. 

고양 창릉신도시는 토지보상 공고를 거처 년내에 토지보상 절차에 들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812.7만㎡의 토지보상금은 약 6조3천억원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제껏 토지보상금으로 풀린 돈 중 상당 규모는 다시 부동산 시장으로 흘러들었는데요. 거액이 토지보상금이 다시 수익형부동산으로 흘러들면서 창릉신도시 인근 부동산 시장은 과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코로나19 여파로 인한 저금리 장기화와 최근 수도권 중심으로 고강도의 주택 규제가 이어지면서, 수익형 부동산은 여전히 매력적인 투자처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입니다. 

지축역 라코드 오피스텔은 만 19세 이상이면 청약통장이 없어도 지역 제한 없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계약금은 10%이며 중도금은 시행, 시공사인 라성건설 예금담보대출로 60% 무이자 혜택을 제공합니다. 준공은 2023년 7월 예정입니다. 

지축역 오피스텔 라코드 홍보관은 구파발역 인근에 마련 되어 있으며 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라 방문자 간 접촉 최소화를 위해 사전 방문 예약제를 운영 중입니다. 대표전화를 통해 방문예약 안내를 받으 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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